조선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2025학년도 기초창업캠프’ 성료
SW중심대학사업단2025-07-24조회 166
조선대학교, ‘2025학년도 기초창업캠프’ 성료
– 창의적 아이디어부터 AI 기반 스타트업 전략까지 실전 창업역량 강화 –
조선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과 창업지원단이 공동 주관한 ‘2025학년도 기초창업캠프’가 지난 7월 17일(수)부터 18일(목)까지전라북도 부안군 소노벨 변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캠프는 조선대학교 창업동아리 소속 재학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초기 창업 역량 강화와 실전 감각 제고를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창조적 아이디어 발상법 ▲차별화 특성 정립 ▲브랜드 아이덴티티(네이밍·로고) 구축 ▲타겟 고객 선정 전략 ▲AI 기반 스타트업 사례 분석 ▲클라우드 기반 SaaS 창업 인프라 구성 등 실무 중심의 교육과 실습을 통해 창업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익혔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단순히 이론을 배우는 것을 넘어 실질적인 창업 전략을 직접 기획하고 구체화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선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관계자는 “창업 초기단계에 꼭 필요한 기초 역량을 집중적으로 다룬 이번 캠프가 예비 창업가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실전 창업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선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앞으로도 SW 기술과 창업을 융합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스타트업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갈 방침이다.